'2021/09 글 목록

2021/09 20

소화불량 멈춰~! 천연소화제 6가지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 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이제 어느덧 가을이 성큼 왔는데요. 가을에는 다른 계절보다 왠지 많이 먹게 되죠. (저만 그런가요? ㅎㅎ) 많이 먹고, 소화가 안된다고 느낄 때에는 저는 매실진액에 물을 타서 마시곤 하는데요. 매실을 포함해서 천연소화제를 알아볼까요? 부추 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채소인데요. 익혀서 먹게 되면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를 원활하게 해요. 그래서 위궤양과 만성 위염 등 위장 질환에 도움을 줘요. 생강 옛날부터 생강은 천연소화제로 유명한데요. 생강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이 위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주며,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줘요. 식후에 생강차를 마셔주면 소화력을 높여줘요. 매실 매실에는 유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

위내시경의 궁금점 해결~

안녕하세요~ 건강 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위암을 조기에 진단하는 방법은 위내시경을 받는 것인데요. 위내시경은 비수면 내시경, 수면내시경으로 나뉘는데요. 비수면 내시경은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진단하는 방법인데, 내시경의 관이 목을 자극하여 구역질이 나는 구역 반사가 나타나 대체적으로 수면내시경을 받는 추세입니다. 비수면내시경 부정맥, 심장질환, 심근경색이나 호흡기 질환, 고령, 심부전 등의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수면내시경보다 비수면 위내시경을 받는 것이 더 좋아요. 비수면 위내시경을 하면서 후두나 기도 부위에는 내시경 줄이 안 들어가기 때문에 입으로 숨 쉬는 건 전혀 문제가 없어요. 하지만 마우스피스를 물고 있으며, 후두의 뒷부분으로 내시경 줄이 있어서 목에 걸리는 느낌이 나면서 기침이나 불편..

건강 상식 2021.09.27

달걀의 효능과 하루에 몇 개를 먹으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 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삶은 계란 1개에 약 7g 단백질 면역력과 근육 강화 달걀의 효능 암 예방 달걀의 노른자 속에는 중요한 단백질인 포스비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포스비틴 성분은 DNA 손상을 낮춰주며, 달걀 한 개당 0.22g이 함유되어 있어요. 또한 달걀을 꾸준하게 먹게 되면 유방암의 발생 확률을 낮춰주고, 달걀의 흰자에 있는 라이소자임 단백질은 폐종양의 성장을 막아줘요. 비타민D, 비타민E의 공급원 비타민D는 주로 햇빛으로부터 축적되는데요. 음식으로는 달걀로 보충을 할 수 있어요. 달걀 한 개에는 40IU에 해당하는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어요. 비타민E는 해로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대형 백혈구를 만들어 내는데요. 비타민E는 주로 견과류에 풍부하게 함유되..

레몬 물의 좋은 효과 5가지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레몬은 몸의 혈액 순환과 면역력을 올려주며, 리미노이드는 항산화 성분으로서 노화와 활성 산소를 억제시켜 주는데요. 또한 인, 식이섬유, 무기질,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요. 하지만 레몬은 생으로 먹기에는 너무 신맛이 강하죠.. 대부분 레몬은 요리를 할 때 고기나, 생선의 비린내를 제거하는데 많이 쓰이는데요. 요리 말고, 물에 타서 마시는 레몬 물의 효과를 한번 알아볼까요? 신장 결석 예방 신장 결석은 성인의 8.8%가 걸리며, 많은 고통을 주는데요. 레몬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 성분이 결석을 분해하고, 녹여줘요. 노화 방지 레몬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를 건강하고, 젊어지게 하는데요. 또한 레몬 물은 항산화 효과가 커서 ..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음식 12가지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음식들은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의 건강에도 필수적인데요.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고,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음식들을 저와 함께 알아보실까요?! 다크 초콜릿 카카오 성분의 함량이 70% 이상인 다크 초콜릿을 먹게 되면, 피부의 보호막을 강화시켜주는데요. 다크 초콜릿은 다른 초콜릿에 비해서 당도가 낮으며,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자외선으로 받는 손상을 막을 수 있어요. 콩류 콩류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몸안의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며 피부의 탄력을 개선시켜주고, 주름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줘요.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의 손상을 보호해주며,..

바나나의 효능과 색깔별 상태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바나나는 최근 10년 동안 가장 많이 수입한 과일인데요. 남녀노소 좋아하고,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즐겨먹는 과일이죠. 펙틴과 헤미셀루로즈가 풍부하여 변비 해소에 좋아 다이어트 과일로도 좋으며,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B, 비타민C 등 여러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바나나의 효능 행복 호르몬 전달 바나나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트립토판 성분은 우리 몸을 편안하게 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행복 호르몬 역할을 해줘요. 또한 저녁에는 멜로토닌이라는 수면 호르몬을 분비하여 불면증에도 좋은 과일이에요. 근육 강화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테아제 성분이 단백질을 분해하여 단백질 흡수를 돕는데요. 특히 근육이 약화되는 중장년층에 좋으며, 바나나의 ..

가을이 오면 생각나는 과일 배의 효능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 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저는 가을이 오면 유독 생각나는 과일이 배인데요. 시원하고 아삭아삭 달콤한 배는 우리나라에서 약 3,000년이나 되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사랑받는 과일이에요. 배의 효능 배에는 사포닌과 루테올린 성분이 풍부해서 천식, 기관지염, 가래, 기침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줘요. 인버타제, 옥시타제 성분이 안 좋은 속을 편안하게 해 줘서 소화 기능을 개선해 줘요. 식이섬유인 펙틴과 풍부한 수분 덕분에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줘서 변비를 개선시켜줘요. 펙틴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해 주며, 칼륨 성분은 몸안에 나트륨을 배출시켜줘서 혈압을 낮춰주는데요. 이 덕분에 심근경색,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을 예방해줘요...

변비에 좋은 음식 11가지 2편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11가지 1편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 상식을 들고 온 익잉입니다. 전 세계 인구의 20%가 겪고 있는 기능성 위장장애는 바로 변비인데요. 소개해드릴 음식으로 건강한 몸의 시스템을 만들어 볼까요. 옥수수 옥 ik22.tistory.com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 1편에 이어 2편을 준비했어요~ 건강한 몸을 위해서~ 레몬 워터 레몬은 물과 결합하면 변비에 좋은 치료제가 되는데요. 몸안으로 들어가면 알칼리화되어서 소화를 원활하게 해줘요. 잠자기전에 따뜻한 레몬 물을 마시게되면 수면 중에 장의 배설물을 풀어주기 줘요. 단 레몬은 산 성분이 있으니 레몬 물을 마시고, 입을 충분히 헹군후 양치하는게 좋아요. 키위 키위 한개에는 2g의 섬유질이 있는데..

변비에 좋은 음식 11가지 1편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 상식을 들고 온 익잉입니다. 전 세계 인구의 20%가 겪고 있는 기능성 위장장애는 바로 변비인데요. 소개해드릴 음식으로 건강한 몸의 시스템을 만들어 볼까요. 옥수수 옥수수에는 체내에서 소화시킬 수 없는 불용성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불용성 섬유질은 체내의 불순물을 긁어내어 결장을 청소해줘요. 코코넛 워터 코코넛 워터는 전해질의 함량이 매우높고, 수분 공급도 원활하게 해 줘서 변비를 완화시켜주는 좋은 천연 음식입니다. 양배추 양배추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또한 한 컵의 양배추에는 섬유질이 2g 함유되어 있고, 섬유질은 변비 증상을 완화시켜줘요. 요거트 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를 완화시켜 주는데요. 하지만 반대로 변비를 생기게 할 수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