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창고

전체 글 150

음주후 다음날 배가 더 고픈 이유는?

음주 후 다음날 배가 더 고픈 이유는? 술을 마신 다음날에 평소보다 더 배가 고플 때가 있는데요. 이는 일시적으로 저혈당이 발생해서 그래요. 술을 마시면 위와 장에 흡수가 되는데요. 간에서 해독작용을 하기위해 알코올 해독에 필요한 에너지원인 글리코겐을 포도당으로 전환시켜서 몸에 에너지가 필요하도록 만든다고 해요. 알코올 해독에는 글리코겐이 상당히 많이 필요한데요. 포도당 합성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혈당 수치가 급격히 낮아지게 된다면 포도당이 부족하다는 신호를 보내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평소보다 더 배고픈 현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음주 후 다음날에 배가 고파서 음식을 먹게 된다면 몸이 알코올 해독 작용을 위해서 해독작용을 우선순위로 하기 때문에 몸의 에너지로 쓰이지 않고, 지방으로 축적된다고..

건강 상식 2022.09.29

피로해소에 좋은 음식

피로감을 발생시키는 이유는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요. 이런 피로 해소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실까요? 마늘 마늘에는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덕분에 항암효능도 뛰어나지만, 에너지의 사용량을 증가시켜서 피로감을 줄여준다고해요. 또한 면역력 증가와 바이러스에 대한 감염 예방을 해줘요. 부추 부추는 비타민B1이 풍부한데요. 이 덕분에 몸속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줘서 남녀노소 상관없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포도 포도는 몸속의 세포를 보호해주는데요. 이 덕분에 피로감을 줄여주며, 각종 질병과 노화를 예방시켜준다고 해요. 또한 비타민이 풍부하여 신진대사의 기능을 돕고, 미 기질로 인해 뼈와 근육을 건강하게 만들어 줘요. 매실 매실은 소화를 돕는 과일로 유명한데요. 매실 속 유기산은 신진대..

건강 상식 2022.09.21

몸이 피곤한 이유 7가지

몸이 피곤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피곤한 이유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수면 부족 하루의 식사가 불규칙하면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음식을 균형 있게 먹게 되면 혈당을 알맞게 유지시켜주어서 피로감을 없앨 수 있어요. 2. 당뇨병 당뇨병이 있으면 혈액 속에 담이 많이 쌓이는데요. 체세포로 들어가 에너지를 발생시켜야 하지만, 담이 쌓이게 되어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것을 방해한다고 해요. 이 때문에 피로함도 쌓이게 된다고 해요. 3.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몸속 신진대사 작용이 원활하지 않아서 쉽게 피곤하고, 살이 급격하게 찔 수 있다고 해요. 4. 우울증 정신적으로 우울증이 발생하게 되면 신체의 대부분에 안 좋은 영향을 주어서 두통, 식욕부진, 피로감 등 ..

건강 상식 2022.09.20

땅콩을 매일 먹으면 좋은 이유 12가지

땅콩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땅콩은 칼로리가 높으며, 20가지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그중 함량이 제일 많은 것은 면역 체계를 높여주는 아르기닌이며, 미네랄, 비타민 등 식물 화합물이 풍부해요. 1. 모발 건강 증대 땅콩에는 많은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덕분에 모발의 건강을 증대시켜줘요. 2. 피부 개선 효과 땅콩에 함유되어 있는 아연, 마그네슘, 비타민E는 피부를 밝게 해 주며, 박테리아를 없애 주는데요. 또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으로 인해 피부 건강을 개선시켜 줘요. 3. 알츠하이머 예방 니아신과 비타민E가 풍부한 땅콩은 노화 관련 인지 기능 저하를 예방시켜주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65세 이상 4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는데요. 니아신이 인지 저하 속도를 늦춰준다고 해요...

하루 약 3800보 걷기로 치매를 예방하자!

안녕하세요~ 산책을 좋아하는 익잉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어느덧 날씨가 선선해서 산책하기 좋은 가을이 왔습니다.! 음악을 들으며 산책을 하면 생각도 맑아지고, 덤으로 운동도 되어서 참 좋아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걷기 운동으로 치매를 예방하자!! 하루에 약 3800걸음~10,000걸음을 걷게 되면 치매의 위험을 25~50% 정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 덴마크 남부 대학 건강 노화 센터 스포츠 과학. 임상 생체역학부의 보리야 크루수 교수 연구팀은 영국의 바이오 뱅크(UK Biobank) 데이터 중 동일 집단 7만 8430명 (40~79세)의 자료를 분석하여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UPI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들 집단에게 가속도계(wrist a..

건강 상식 2022.09.12

식사 하기전에 먹으면 아주 좋은 과일!!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 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지양해야 할 것이 바로!! 탄수화물인데요.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이상 자세한 방법을 몰라서 식사량을 많이 줄여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죠. 과일은 식후에 먹는 게 좋다? 대부분 과일은 식사 후에 깔끔하게 마무리할 겸 후식으로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후식으로 먹을 경우 혈당을 높여서 성인병의 발생으로 이어진다고 해요. 그래서 전문가들은 식전에 먹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그럼 식사하기 전에 먹으면 아주 좋은 과일을 알아볼까요? 토마토 칼로리가 낮으며, 펙틴이라는 성분으로 인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는데요. 식사 전에 한 개만 먹거나, 간식으로 드시면 포만감 때문에 음식을 덜 먹게 된다고 해요. 샐러드 케일, 양배추, 양상추 등 푸..

두뇌의 건강을 지키는 음식 7가지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 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미국의 건강 정보 사이트인 Eat This, Not That에서는 알츠하이머병으로 사망하는 비중이 13.1%로 7위를 기록했는데요. 점점 노령화 사회가 되면서 늘어가는 노화와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두뇌의 건강을 지키는 음식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 몸에 좋은 유산균은 소화기관뿐만 아니라 두뇌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인지 기능 향상과 기억력과 함께 알츠하이머병의 증상인 불안 징후도 감소시켜준다고 해요. 토마토, 아스파라거스, 양파, 딸기, 바나나 등 좋은 유산균을 증가시켜줘요. 생선 생선에 있는 풍부한 오메가-3는 신경계와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지질 성분인데요. 두뇌는 몸에서 가장 많은 오메가-3로 둘러싸여 있어서 생선에서 많이 챙길 수 있..

소화불량 멈춰~! 천연소화제 6가지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 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이제 어느덧 가을이 성큼 왔는데요. 가을에는 다른 계절보다 왠지 많이 먹게 되죠. (저만 그런가요? ㅎㅎ) 많이 먹고, 소화가 안된다고 느낄 때에는 저는 매실진액에 물을 타서 마시곤 하는데요. 매실을 포함해서 천연소화제를 알아볼까요? 부추 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채소인데요. 익혀서 먹게 되면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를 원활하게 해요. 그래서 위궤양과 만성 위염 등 위장 질환에 도움을 줘요. 생강 옛날부터 생강은 천연소화제로 유명한데요. 생강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이 위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주며,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줘요. 식후에 생강차를 마셔주면 소화력을 높여줘요. 매실 매실에는 유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