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글 목록

2021/08 30

영양도 좋고 맛도 베리베리 좋은 블루베리의 효능은?

맛과 영양 둘 다 베리베리 블루베리 효능 슈퍼푸드로 유명한 보랏빛을 머금은 블루베리의 효능 비만 예방 블루베리는 복부의 지방을 줄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또한 LDL콜레스테롤,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줘요. 그리고, 항산화 물질들이 풍부하여, 산화 염증을 막아주고, 비만 예방에도 좋아요. 뇌 기능 활성화 블루베리에는 플라보놀스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뇌의 신경세포들을 결합시켜서, 기억력 증진과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어요.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은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서 노인분들의 기억력을 개선시켜 줘요. 눈 건강 블루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포도의 약 30배나 많을 정도로 블루베리의 대표적인 성분인데요. 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안구의 망막에서..

옥수수의 효능과 정보를 알아보자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 맛있게 먹는 법 옥수수의 정보 옥수수는 6월~9월이 제철인 인기 있는 음식인데요. 쌀, 밀과 더불어 세계의 3대 곡물인 옥수수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칼로리 옥수수의 칼로리는 100g당 약 130kcal로 쌀과 비교하면 30%밖에 안 되는데요. 하지만 옥수수는 포만감이 금방 사라지기 때문에 주식보다는 간식으로 드시는 게 좋아요. 만약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초당 옥수수를 드시는게 좋은데요. 초당 옥수수는 100g당 95kcal로 찰옥수수보단 낮아요. 옥수수의 효능 장 건강 옥수수의 껍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식이섬유는 몸안에서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지만 여러 영양소들의 기능에 도움을 줘요. 또한 셀룰로오스 성분이 장속의 유해 물질들을 배출시켜주며, 유해균의 증식, 혈당의..

구수한 향이 좋은 율무의 효능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오늘 가지고 온 정보는 차로 즐겨 마시고, 밥에도 넣어서 먹는 율무입니다.!! 위장 건강 율무에는 덱스트린이라는 섬유질이 있는데요. 이 섬유질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속 유해균의 배출과 배변활동을 도와서 변비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줘요. 특히 율무는 위장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소화작용을 도와서 위장을 건강하게 하며, 위 질환들을 예방해 줘요. 빈혈 예방 율무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한데요. 적혈구와 헤모글로빈의 생성을 촉진시켜 몸안의 혈액순환과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줘요. 또한 엽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의 적혈구 생성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요. 이 덕분에 빈혈을 예방해줘요. 암 예방 율무에 함유되어 있는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이 암세포의 전이와 발..

초가을에 더 맛있는 음식!!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끝이 안보였던 무더위의 끝이 보이고, 아직 살짝 덥지만, 그래도 많이 선선해진 날이 많아졌는데요. 여름철에 사라졌던 입맛을 되찾게 해 줄 음식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대하 대하는 전어와 같이 초가을의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대하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대하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프라이팬에 굵은소금을 뿌리고, 소금 위에 대하를 구워 드시는 것이 가장 맛있는데요. 대하의 껍질은 키토산이 풍부하니 버리지 말고 드세요!! 전어 그 유명한 가을 전어!!! 전어에는 칼슘과 불포화지방산, DHA가 풍부한데요. 여름 전어에 비해 가을 전어는 맛과 영양분이 매우 좋다고 해요. 추어탕 추어탕은 다양한 비타민과, 단백질, 칼슘이 풍부하여, 몸의 피로를 해소시켜주..

내돈내산! 제천 빨간오뎅 떡볶이세트 밀키트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냠냠 거리를 올리는 익잉입니다. 요즘 워낙 밀키트가 유행이라서 저도 한번 도전해봤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두둥! 바로 제천 빨간오뎅 떡볶이 세트!! 포장이 상당히 심플해서 마음에 드네요. 몰랐는데 제천의 빨간오뎅이 상당히 유명한가 봐요. 기본적인 조리법과 원재료 설명 등이 뒷면에 표시되어 있어요. 자~ 오픈하고 제천빨간오뎅 구성품들을 꺼내보았어요. 떡볶이와 오뎅, 떡볶이 소스로 심플하죠? 떡은 밀떡이고, 오뎅은 꼬지까지 같이 구성되어 있어요.ㅎㅎ 우선 밀떡을 물에 담가서 풀어줘야겠죠? 오뎅은 요리하기 쉽게 꼬지를 뺀 후 잘라서 넣었어요. 집에 유통기한이 얼마 안 남은 비엔나 소시지도 억지로(?) 넣고, 양파도 톡톡 넣어 봤어요. 파도 넣으려고 했지만 안 보여서 패스!! 떡볶이 ..

냠냠거리 2021.08.27

혈관의 건강관리자 비트의 효능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들고 온 익잉입니다. 요즘은 비가 자주 내려서 날씨가 선선하죠? 더위가 많이 없어져서 좋긴 한데 모기들이 다시 등장을 하네요. 자 오늘은 소개해드릴 비트라는 아이는 서양의 붉은 순무라고 불리는데요. 비트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식감이 좋아 먹기에도 좋으며, 간 건강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해요 그리고 별명이 혈관 청소부라고 할 정도로 혈관을 튼튼하게, 혈액을 맑게 해 줘요. 비트의 효능 혈관 건강 비트에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한데요. 베타인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며, 혈관의 벽을 탄력 있게 해 주어서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해줘요. 그리고, 질산염이 풍부하여, 혈류를 개선시켜주고,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피부 건강 항산화 성분이 풍부..

향신료로 유명한 사프란 한약재로도 쓰인다?!!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샤프란은 전 세계적으로 비싼 향신료로 유명한데요. 사프란 꽃의 빨간색 암술을 따서 향신료로 쓰인다고 해요 사프란이 비싼 향신료인 이유는 사프란 1g을 얻을려면 약 500개의 암술을 말려야 하므로, 1g당 2~3만원에 달한다고 해요. 또한 사프란 특유의 향과 맛. 그리고 효능이 있기때문이에요. 우울증 개선 사프란은 스트레스해소와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좋은데요. 호주의 머독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항우울제 복용자 160명 그룹에서 심리효과에 영향을 주는 위약 복용과 비교했을때 약 20% 감소한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여성질환 개선 사프란에는 정유 성분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정유 성분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수족냉증이나 생리불순, 생리통 등 진..

여름철에 먹기 좋은 멜론의 효과는?!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멜론은 7월에서 10월까지 제철인데요. 맛있는 멜론은 100g당 38kcal이라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영양소가 많아서 몸 건강에도 도움이 돼요. 혈액순환 멜론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칼륨은 몸안에 흡수가 되면 나트륨을 배출해 주며, 아데노신이라는 성분이 혈액 안에 혈전이 안 쌓이도록 예방해줘요.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줘요. 피부미용 멜론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덕분에 몸안의 활성산소를 없애주며, 피부 세포를 보호해줘서 피부 노화를 예방해줘요. 또한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에 영양을 공급!!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어 피부 미용에 좋아요. 장 건강 멜론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

간식으로 먹기 좋은 견과류 섭취와 보관법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들고온 익잉 입니다.! 오늘은 입이 심심할때 먹기 편하고, 몸에도 좋은 최고의 간식 견과류에 관한 정보를 가지고 왔어요. 견과류 잘먹기! 견과류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은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불포화 지방덕분에 꾸준하게 먹으면 체지방과 체중 조절에 좋으며,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올라가서 다이어트할때에도 좋은데요. 또한 견과류는 지방 함량이 생각보다 높지만,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행스럽게 지방이 모두 흡수가 되지 않아요. 견과류 건강하게 먹는법 견과류가 좋은건 맞지만 적당량을 먹는게 좋겠죠? 특히 아몬드와 호두는 한줌의 양이 밥 반 공기보다 칼로리가 높으며, 수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장결석에 걸릴수 있으니 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