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 글 목록

2021/07 31

미국에서 선정한 채소 순위 TOP10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무더운 여름철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시죠.?!! 저는 요즘 신경써서 물을 많이 마실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오늘은 미국의 월스트리트 치트 시트에서 채소의 각종 영양소를 고려하여 순위를 정했는데요. 저랑 같이 미국에서 선정한 채소 순위 TOP10을 보시죠! 10위 당근 ㉮ 루테인이 풍부해 심혈관질환을 감소 시켜줘요. ㉯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비타민K,루테인 풍부해요. ㉰ 루테인으로 인해 정상 시력을 유지시켜 줘요. 9위 적색 치커리 ㉮ 2개의 컵분량인 적색 치커리는 열량이 20kcal로 칼로리가 낮아요. ㉯ 비타민K,루테인,비타민C,칼륨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요. 8위 고구마 ㉮ 천역적으로 당분이 첨가되어있어 당분과 탄수화물을 동시에 챙길수 있어요. ㉯ 껍질에는..

황금색을 지닌 참외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저는 요즘 무더운 여름철에 저녁밥 대신 참외와 과일들을 먹고 있는데요. 문득 참외의 효능이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같이 황금색을 지닌 참외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봐요~ 다이어트 효과 참외는 수분 함량이 거의 90%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안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해주는데요. 또한 참외는 100g당 칼로리가 27kcal밖에 안돼서 다이어트 중 음식 대용으로 드셔도 좋아요. 피로 해소 참외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 해소에 좋으며, 식이섬유소와 칼륨 등 전해질이 풍부하여 기력 회복에 효과적이에요. 면역력 증강 참외의 쿠쿠르비타신류 성분은 항암효과와 항진균, 항염증, 간 보호 효과를 주며 기억력 증진과 면역력 증강을 해줘요. 피부미용 참외의 씨에는 피부에 좋..

여름철 몸의 열을 내려주는 음식 8가지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 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오늘은 먹으면 몸의 열을 내려주는 음식 8가지를 알려드리러 왔어요. 메밀 차가운 성질을 가진 메밀은 체내로 흡수되면 몸의 열을 떨어트려 주는데요. 덕분에 염증 완화를 해주고, 변비나 체했을 때는 배변활동을 돕는다고 해요. 팥 팥은 해열작용이 뛰어나며, 소화불량일때 먹게 되면 위장의 열을 내려주어 이뇨작용을 도와줘요. 또한 몸안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서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파인애플 파인애플도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에 열을 내려주는데요. 주의할 점은 임산부가 조심해야 할 과일이며, 몸이 차가울 때 먹게 되면 소화 기능이 약해지므로 주의 하셔야되요. 오이 오이를 자주 먹으면 몸의 열을 내려주는데요. 오이는 수분이 많아 수분 보충과 갈증해소에도 좋아요. 또..

여름철에 먹으면 좋은 치자의 효능 6가지와 부작용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 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오늘은 여름철에 먹으면 좋은 치자의 효능 6가지와 부작용을 알려드리러 왔어요. 치자.. 좀 생소하긴 하죠.? 치자 란? 치자란 치자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를 말하는데요. 주로 치자나무 열매를 건조해서 음식을 요리할 때 색을 넣기 위해 쓰거나 차로 끓여서 마시는 방법이 있어요. 현재는 대부분 약재로 많이 쓰이고 있어요. 치자 효능 ㉮ 혈관 건강 치자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크로신 성분이 있는데요. 두 성분은 혈관 속을 깨끗하게 하며, 혈행을 개선, 어혈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줘요. 덕분에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두통이나 어깨통증 완화에 좋다고 해요. ㉯ 간 기능 개선 치자의 크로신 성분은 담즙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간 기능을 향상하며, 황달..

맛있지만 치아 변색을 유발하는 음식 7가지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상식을 전해드리는 익잉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맛있지만 치아 변색을 유발하는 음식 7가지이에요. 자~ 슬퍼하러 가볼 실까요. 초콜릿 초콜릿에는 여러 가지 색소, 화학적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치아의 표면 안으로 들어가게 되어 치아의 에나멜층의 색을 변하게 하여 치아의 변색을 유발시켜요. 라면 라면의 성분은 지용성으로 되어있는데요. 지용성 성분 때문에 치아의 변색을 유발하고, 끓은 라면의 높은 온도 때문에 치아의 표면이 팽창하는데요. 팽창하면서 지용성 성분이 더 쉽고 많이 치아의 표면에 들어가 치아 변색이 가속화돼요 커피 커피에는 타닌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타닌 성분은 치아 표면에 있는 미세한 틈으로 스며들어 치아의 변색을 유발해요. 진한 색을 지닌 과일들 포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5가지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 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무더운 여름과 코로나19 때문에 면역력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요. 우리에게 너무나도 필요한 면역력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면역력이란? 외부에서 들어오는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을 말하는데요. 전문가들은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먹는 음식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는데요. 저와 함께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5가지를 알아보시죠. 현미와 보리 보리와 현미에는 풍부한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흰쌀에 비해 마그네슘,식이섬유,철 등 미네랄 함량이 10배나 들어있어요. 베타글루칸 성분 항균과 노화 방지 기능이 섬유질로 먹으면 면역력을 올려주며 회복력과 항생력을 높일 수 있어요.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 이란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면역력 향상과 항..

더위철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애호박

안녕하세요.~ 건강한 음식 소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음식은 몸을 한층 더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인 바로 애호박입니다. 애호박은? 애호박은 여름철 강한 햇빛에서도 쉽게 말라죽지 않는 강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더위를 이겨내는데 좋은 대표적 채소 인데요.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이며 섬유소와 비타민,미네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애호박의 영양성분 100g 기준 니아신 0.50mg 나트륨 2.00mg 단백질 1.10g 당질 9.40g 레티놀 0.00㎍ 베타카로틴 163.00㎍ 비타민A 27.00㎍RE 비타민B1 0.07mg 비타민B2 0.04mg 비타민B6 0.11mg 비타민C 35.00mg 비타민E 2.50mg 식이섬유 0.86g 아연 0.14mg 엽산 9.30㎍ 인 36.00..

궁합이 맞는 음식 10가지 4편

안녕하세요.~ 음식 건강 상식을 전하는 익잉입니다. 인기가 많은 궁합이 좋은 음식들을 이어서 올려 볼게요. 궁합이 잘 맞는 음식 1편 안녕하세요~ 음식건강상식을 알려드리는 익잉입니다. 전에는 궁합이 안 맞는 음식을 올렸었는데요. 이번에는 마음 편하게 드셔도 되는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을 포스팅했어요.~ ★부추와 된장 된 ik22.tistory.com ㉮ 고기와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지방 분해 효소가 있어서 같이 드시거나 후식으로 드시면 소화시키는데 도움이 되요. ㉯ 매실과 차조기 차조기는 매실과 만나게되면 향이 더 좋아지고, 세균의 번식을 막아준다고 해요. ㉰ 당근과 식용유 당근에 있는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인데요. 식용유로 조리하면 영양 효과가 더 높아져요. 궁합이 잘 맞는 음식 10가지 2편 안녕하세..

믿고먹는 카카오의 효능

카카오는 초콜릿의 원재료로 유명한데요. 원산지는 아메리카의 열대지방이며, 무려 기원전부터 재배했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카카오 씨앗은 카카오 빈으로 불리며, 아즈텍에서는 카카오 빈이 화폐 대용으로까지 쓰였다고 해요. 카카오의 효능 ㉮ 피부 개선 몸속의 노폐물을 없애주고, 모공을 수축하며 피부에 영양을 주어 피부를 개선시켜 줘요. ㉯ 변비 개선 식이섬유가 함유되어있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줘요. ㉰ 항암 효과 폴리페놀 성분이 암세포 생성과 증식을 억제시키는 항산화 작용을 해요. ㉱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카카오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카테킨 성분이 녹차의 50배 이상 들어있으며, 혈당 수치 조절 및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요. ㉲ 불포화지방 함유 카카오 속 지방은 토마토의 25배 이상의 불포화지방이 함..

728x90